• 학과장 인사말
  • > 학과안내 > 학과장 인사말

 

              여러분 환영합니다.

 

사회복지과 재학생, 동문 여러분 반갑습니다.

새로이 학과장을 맡게 된 정일교입니다.

 

우리대학 사회복지과는 19921080명 정원으로 학과가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시설과 단체, 공공기관에서 전문인력으로서 활동 해오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사회복지과는 이제 30주년을 바라보며 어엿한 성인으로 성장하여 안동은 물론 경상북도에서도 명문 사회복지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회복지과에 재학 중인 여러분은 자부심을 한껏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회복지과의 전통과 역사를 계속 이어가 주기 바랍니다.

 

지난 한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많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특히 사회복지 대상자는 심해지는 양극화로 인해 더욱 어려운 생활을 영위하고 있으며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예방 접종을 시작하게 되어 머지않아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만 우리 사회복지사들이 해야 할 일들은 더욱 늘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2020학번과 2021학번 여러분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대학생활에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우리 사회가 아파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하고 부딪혀 보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제 사회복지학도로서 새로운 각오로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는데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대학과 교수님, 조교선생님 모두 여러분을 응원할 것입니다.

 

2021년에는 우리 대학 사회복지과 학생과 동문 등 구성원 모두가 사회복지 발전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물론 사회가 발전했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우리 모두 서로를 응원하며 앞으로 전진해 나가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